'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 국제개발협력센터'(이하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와 '사회봉사센터'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제6회 해외봉사활동 사진전’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인천대 축제 기간인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해외봉사활동 사진전은 인천 지역 대학생 및 시민들의 해외봉사활동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전쟁 이후 한국의 발전을 위해 기여했던 해외 봉사자들의 활동 모습과 KOICA 및 인천대 해외봉사단원의 활동을 담은 사진 총 50여 점이 인천대 송도캠퍼스 12호관 컨벤션센터 1층 로비에 전시된다.

이와 함께 인천대 15호관 인문대 앞에는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사회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인천대학교내·외 사회공헌 프로그램 홍보를 비롯해 인천ODA서포터즈(IODAS)의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는 인천 지역의 대학생 및 인천시민에게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2016년 4월 1일 개소 이후 매년 다양한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다음달과 7월에는 정규 ODA 교육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