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는 ‘아동친화도시 만들기’ 일환으로 어린이와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구는 지난해 서흥, 송림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는 송림, 만석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옐로카펫과 노란발자국을 설치했다.

옐로카펫은 운전자의 시인성을 확보해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있으며, 횡단보도의 보행자 정지선과 노란발자국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습관을 생활화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 구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 과속․신호위반 카메라를 설치해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있다.

지난해 송현초 정문에 1개, 만석초 정문에 속도위반 단속 장비 2개를 우선 설치완료 했다. 올해에는 서흥초 정문 앞에 신호위반 단속장비 2개, 송림초 정문 앞에 속도위반 단속 장비 2개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이들이 등하굣길에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초등학교 전 학년 학생들에게 옐로카드 달아주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옐로카드란 어린이의 가방에 부착하는 교통 안전용품으로, 운전자가 아동을 쉽게 인지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동구 내 초등학교 전학년 4천200여 명에게 배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어린이와 학부모가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만들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