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G타워서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 알기’ 설명회 개최

인천시는 전국 최초로 순수 시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에서 관리비 절감을 위해 만든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 설명회를 오는 13일 송도 G타워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 알기’ 제작에 왕성한 활동을 한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위원의 강의로 진행되며, 본 책자의 전반적인 내용에 현실적인 사항을 추가해 관리비 절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설명으로 진행된다.

아파트 관리비를 절감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택관리사와 입주자대표회의 전·현직 회장, 관련 공무원을 우선 교육해 시민이 관리비를 쉽게 절감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민이 직접 만든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는 관리비에 대한 설명과 절감방법을 정리한 안내책자로 누구나 알기 쉽게 꾸몄다.

인천시 관계자는 “책자 내용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인천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지역개발/지역개발자료실)에 공개했으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아파트 관리비 줄이기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민간 자문단을 구성해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 알기’를 활용한 관리비 절감 컨설팅, 현장 방문 지도 등을 할 예정이며, 시민 설명회와 교육도 꾸준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