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위반업소 27곳 중 남동구에서만 2곳 적발

사진=인천신문DB

인천 남동구가 어린이 식품위생관리 점검에서 전국 최하위 수준을 기록했다.

전국에서 적발된 위반업소 27곳 중 인천 남동구에서만 2곳(학교급식소, 식품제조업체)이 포함됐다.

특히 서울·경기 등 수도권에서 적발된 학교급식소는 전무해 인천시와 남동구의 위생관리감독이 허술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인천시는 봄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9일까지 지역 내 학교 급식소 296곳과 식품제조·가공업소 39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그 결과 집단급식소 위반 학교(초·중·고)는 남동구에 소재한 인천성리초등학교가 유통기한 경과제품을 조리 목적으로 보관하다 적발돼 과태료 1백만 원의 행정처분을 받았다. 

사진=인천신문DB

지역별로는 광주·전북(2곳)이 가장 많았고, 인천·세종·대구(1곳) 순으로 전국 7개소가 적발됐다. 

또 남동구에 위치한 식품제조·가공업체인 A업체가 적발됐다. A업체는 원료수불대장에 사용된 원료를 미기재해 영업정지 5일의 행정처분에 그쳤다.

인천시 위생안전과 관계자는 "추후 어린이 식품위생관리는 식약처에서 합동점검에 대한 계획이 내려오면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에 적발된 업체에 대해 시에서 재점검 예정은 없고, 구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할지는 아직 미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식약처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총 3만4천여 곳을 주요 위반 내용 중심으로 다시 한 번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