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준기 전 인천관광공사 사장의 측근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27일 인천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전날 황 전 사장과 간부 A씨의 자택 및 차량 등을 압수수색했다.

휴대전화와 네비게이션 등을 압수한 경찰은 이를 토대로 채용공고 전 황 전 사장과 A씨의 연락 여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황 전 사장은 2015년 10월 인천관광공사의 경력직 간부를 채용하는 과정에서 지원자 자격요건을 완화해 A씨에게 특혜를 준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감사원은 황 전 사장이 경력직 2급 직원을 채용할 때 지원자 자격요건을 완화하도록 지시해 결과적으로 본인이 경기관광공사 사장일 때 함께 일한 부하 직원을 채용했다고 지적했다.

당시 공사는 경력직 간부 채용 과정에서 '기업체 부장급 5년 이상 경력자'로 규정된 자격 기준을 '국제교류협력·국제회의 유치 관련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자 또는 이 분야의 팀장 이상 관리자로 5년 이상 경력자'로 완화해 공고를 냈다.

감사원은 지난해 7월 감사 결과를 발표하고 유정복 인천시장에게 황 전 사장을 경고 이상 수준으로 문책하라고 요구했다.

황 전 사장은 "사실과 다르게 과장해서 알려진 면이 있지만 결과적으로 사장이 모든 책임을 지는 것이 옳다고 판단했다"며 감사원 발표 2주 뒤 자진사퇴했다.

경찰은 황 전 사장이 채용 공고를 내기 전 A씨의 경력을 직원에게 알려줬고 그에 맞도록 채용 공고를 냈다는 당시 담당자들의 진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물에 대해 분석하고 있는 중”이라며 “조만간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