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문 2018 신년인사회·편집위원 위촉식

인천신문(대표이사·회장 남익희)이 무술년 새해를 맞아 12일 인천신문 비즈니스센터(남동구 논현동 라피에스타 8층)에서 신년인사회·편집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황우여 전 장관(교육부장관 겸 사회부총리), 백석두 인천시의정 회장, 안경수 전 인천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편집위원 및 홍보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문사의 발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인사회는 식전행사, 편집위원 소개, 위촉장 및 감사장 수여, 남익희 회장의 신년인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남익희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인천신문의 발전을 위해 중책을 맡아 주셔서 감사드린다. 평소 존경하던 각계 분야의 분들이 본지와 함께 하게 돼 무한한 영광이다"며 “소외된 이웃돕기, 장학사업, 지역문화 행사 지원 등을 통해 인천의 구석구석까지 찾아가 시민의 눈과 귀가 되는 것은 물론 소통하고 봉사하는 인천의 대표 정론지로 발돋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왼쪽부터 황우여 전총리, 남익희 인천신문 대표이사·회장

고문으로 위촉된 황우여 전 장관은 "서민이 잘 사는 사회, 약자가 보호받을 수 있는 사회를 위해 앞장서고, 시민과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인천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안경수 전 인천대학교 총장은 "인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 특히 소외된 계층의 이야기를 듣고 적극적으로 알리는 언론사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바르고 공정한 뉴스를 제대로 전달해 주길 바란다. 인천신문 화이팅!”이라고 외쳤다.

백석두 인천시의정 회장은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역할을 하는 신문사가 되길 바란다. 고문으로서 인천신문의 발전을 위해 모든 뒷받침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 참석하신 편집위원들 모두 한 마음으로 인천신문의 발전을 위해 함께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신문은 이르면 다음달부터 독거노인의 무료급식을 시작으로 2018년 새해 나눔과 봉사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임직원 및 편집위원 명단

▶대표이사·회장 남익희 ▶사장 이성수 정우건설산업 고문 ▶감사 박상기 삼풍전기 대표 ▶본사이사 이순재 정우건설산업 대표, 조영도 온누리종합병원 병원장, 장진호 푸른세상안과 대표원장 ▶경영본부장·선임기자 정재식 ▶편집국장 이재경 ▶경영실장 이영란 ▶편집국 사회부차장 이종범, 편집국 사회부기자 최정화, 체육전문기자 김종구

▶사외이사 김성권 (주)카라신 회장, 유정훈 (주)송도갈매기 대표 

▶법률자문위원 형창우 통문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고문 황우여 전 장관, 안경수 전 인천대학교 총장, 백석두 인천시의정 회장, 신명호 프라이빗호텔 회장

▶편집위원 정종석 (주)티모산 대표, 최종식 다손건축사 대표, 김만규 현대산전 대표, 서정만 대명건설 대표, 임문규 한국에이스산업 대표, 이기호 대한전몰군경유족회 인천지부장, 이동하 설계사무소 대표, 송순원 승진방제기술단 상무, 안경복 전 동국대총문회 회장, 김정길 (주)길산업 대표, 홍기호 (주)비노텍 회장, 소성호 성호개발 대표, 이성수 (주)연성개발 대표, 최재식 (주)LG공조기특판산업 대표, 이강일 (주)다은이엔씨 대표, 박길호 현대자동차남구대리점 소장, 권오용 한국실버경찰봉사대연수지회 회장, 장인복 한국실버경찰봉사대연수지회 부회장, 최덕조 독도수호연합중앙회 회장, 이인혜 (주)식객 대표, 문현숙 펀씨코리아시니어 모델, 정미경 이안꽃도매 대표, 박금례 국악 원장, 이영숙 삼성생명 명인, 권혁진 우리가와인 아카데미 총재·(주)민속김 대표, 이성만 아리곳악단 선장, 손도문 (주)비타그룹건축사무소 대표, 김인배 이지그래픽 대표, 유영수 (주)드림월드 대표, 장경식 현대주유소 대표, 김강남 동아이엔시 이사, 문정원 (주)삼풍전기 이사, 유재경 상예원·쉴렉스안마의자 대표, 박준원 송도교향악단·오페라단 음악감독 

▶홍보위원 진주비 희자매멤버, 이하령 가수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