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옹진군은 내년도 안전한 영농준비를 위해 벼, 옥수수, 감자 등 50여톤의 정부보급 종자신청을 받아 내년도에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장소는 농업기술센터, 지구지소, 농업인상담소이며, 옹진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면 영농시기에 공급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가능한 벼 품종은 새누리, 새일미, 삼광, 추청, 동진찰, 친들로 6품종이며, 찰옥수수 품종은 미백2호, 미흑찰, 흑점2호 등이고, 감자 품종은 수미이다.

작목별 신청단위는 벼 보급종자 20kg, 찰옥수수 보급종 1kg, 감자 보급종 20kg단위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벼 및 감자 종자 공급가격은 내년 1월에 결정될 예정이며, 찰옥수수 종자 공급가격은 품종에 관계없이 1kg당 2만5천 원에 공급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보급 종자는 엄격한 종자검사와 품질관리를 거쳐 엄선된 우량종자로 순도 및 발아율이 높고 품종 고유의 특성이 유지되어 있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옹진군에서는 예산액 23,190천 원을 편성하여 벼 종자 구입비를 일부지원하고, 찰옥수수종자 구입비 70% 지원하여 우리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먹거리, 사갈거리 제공으로 농가소득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