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은 지난 2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7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인천 관내 고등학교 동아리 64팀 중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팀이 참석한 가운데 일년 동안의 동아리 활동 성과를 발표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는 자율동아리를 포함해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활동하는 모든 고등학교 동아리가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2016년에는 39개팀, 2017년에는 64개팀이 예선을 거쳐 12팀이 선정돼 발표됐다.

학교교육과 손철수 장학관은 “2013년 첫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를 운영했던 장학사로 더욱 감개무량하고 그 사이에 학생 동아리 활동이 눈부시게 발전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이런 일련의 과정이 4차 산업혁명으로 미래를 걱정하는 오늘날 동아리를 구성해 직접 다양한 활동을 해봄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2017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욕심만큼 좋은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우리 동아리 활동을 다른 친구들에게 알리고 열심히 활동한 다른 동아리들의 발표를 보면서 많이 배웠고 내년 동아리 활동은 더 신나게 잘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동아리교과연구회(회장 배성근 백석고 교사)가 중심이 되어 매년 열리고 있는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는 학생들의 진로ㆍ진학과 연계되어 의미 있는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저마다의 희망하는 직업을 향한 사다리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