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인천시당은 16일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과 관련한 또 다른 범죄혐의 및 관련자들을 인천시민들 앞에 고발한다“며 검찰 특수부 차원의 강도 높은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 인천시부채진실위원회는 이날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송도 6·8공구의 ‘블루코어시티’ 사업과 관련해 로비 의혹”이 있다며 “현대건설,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 법사랑 인천지역연합회 일부 인사, 대상컨소시엄을 즉각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현대건설에 대해 ‘송도 6·8공구’에 건설 중인 아파트의 건축비 및 건축 부대비용을 부풀려 막대한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현대건설은 1군 건설업체 평균 평당 건축비인 370만원 상회하는 485만원의 건축비 및 평당 200만원의 건축 부대비용 책정은 현대건설의 대규모 비자금 조성 의혹을 뒷받침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LC와 관련해서는 “지난 10년 동안과 단 한 번도 사업비 세부내역을 외부에 공개하지 않았다”며 “최근 열린 국정감사, 인천시의회 특별조사위원회에서 조차 자신들이 주장한 사업비 860억원에 대한 세부내역 자료제출 요구했으나 공개하지 않는 것은 SLC가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을 강하게 뒷받침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들은 “‘법사랑 인천지역연합회’ 소속의 일부 인사에 대해 현대건설 하도급 업자들로 송도 6·8공구와 관련한 각종 로비에 연루된 의혹을 제기하고, 대상컨소시엄은 송도 6·8공구의 ‘블루코어시티’ 사업과 관련해 역시 로비 의혹의 제보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돈과 권력 그리고 실권을 가진 ‘사업자’, ‘정치인’, ‘고위관료’들이 어떻게 인천의 명예를 더럽히고 인천시민의 삶을 유린하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며 “이들은 이러한 의혹을 씻고 스스로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신속하고 공정한 검찰수사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인천시민들과 함께 ‘빼앗긴 인천시민의 땅, 송도6·8공구 찾기 범시민운동’에 전격 돌입할 것”이라며 “올바른 사법정의를 구현하고 시민의 정당한 권리를 회복하기 위해 인천집단지성의 힘을 모아 ‘송도6·8 공구’를 반드시 인천시민의 품으로 되찾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당 시당은 지난달 20일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으로 안상수, 송영길, 유정복 등 전·현직 인천시장 3명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