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16일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전성수 행정부시장과 미국 여자프로골프협회(LPGA) 마이크 완 회장이 2018년 UL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를 개최하기로 확정하는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LPGA가 주최하는 ‘2018 UL 인터내셔널 크라운’대회는 내년 10월 1일부터 7일까지 4일 동안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2014년 신설되어 매 2년 마다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세계 상위 8개국 4명씩의 대표 선수가 참가하여 국가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LPGA 전체 이벤트 중 가장 인기 높은 대회이다.

LPGA는 1, 2회 대회를 미국 볼티모어와 시카고에서 각각 개최하였다. 2018년 3회 대회의 인천 개최는 LPGA 대회가 아시아권에서도 인기가 높으며, 특히 대한민국에 세계 랭킹 상위권에 많은 선수가 포함되어 있는 점에 고려됐다.

또 인천은 세계적 규모의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과 국제공항, 호텔, 송도컨벤시아, 센트럴파크 등 이본 대회 개최에 필요한 인프라가 이미 구축되어 있는 점이 크게 부각됐다.

이날 LPGA는 조인식을 마친 후 국내·외 언론을 대상으로 2018 UL 인터내셔널 크라운 개최도시 확정 기념 미디어 컨퍼런스 행사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전성수 행정부시장은 “2015 프레지던츠컵에 이어 2018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전 세계에 인천의 도시 브랜드 홍보와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