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17일 인천 남구 문학동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의 문이 활짝 열린다.

인천시는 국제문화행사인 ‘인천국제클라운마임축제’와 함께 전통문화예술의 보존과 보급을 위해 무료로 무형문화재 전승자와 같이 하는 전통문화예술 체험활동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다.

작은극장 돌체, 인천도호부청사 야외무대,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및 풍류관에 이르는 문학동 문화 존(ZONE)일대에서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이 한 공간으로 쭉 이어져 공연이 펼쳐지게 된다.

예인, 한마당’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는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지하1층 중앙 홀에서 13시부터 15시까지 화각, 목조각, 단청, 완초체험행사가 2회씩 열린다.

이어 3시부터는 전수교육관 풍류관에서 삼현육각 공연(장구경기민요)이 펼쳐진다.

이에 앞서 10시부터는 인천국제클라운마임축제와 공공프로젝트로 도호부청사에서 풍선만들기, 저글링배우기가 열리며 14시부터는 전통과학(고추장만들기) 행사가 진행된다.

시민들은 10시부터 오후 늦게까지 돌체~전수교육관에 이르는 한 공간에서 다양한 공연·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홈페이지(ilc.incheon.go.kr)나, 인천국제클라운마임축제 홈페이지(http://www.clownmim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