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제12회 ‘2017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열린다.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6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인천의 대표 축제다.

1999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트라이포트 록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으나 태풍으로 공연이 중단되는 좌절을 겪었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2006년 ‘팬타포트 락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시작해 12번째를 맞이했다.

올해 축제의 라인업은 대한민국의 대표 락 페스티벌에 걸맞게 3일 내내 다양한 뮤지션들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압도적인 가창력과 몽환적인 연주력의‘국카스텐’, 전세계적으로 인기는 톡톡 튀는 사운드의 밴드의‘바스틸(Bastille)’, 신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저스티스(Justice)’를 비롯해 3일간 국내외 뮤지션 약 60여팀이 뜨거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부평의 로컬 밴드로 스윙재즈를 연주하는 20인조 빅밴드 부평올스타빅밴드와 형돈이와 대준이 X 장미여관, 장기하와 얼굴들, 강산에, 볼빨간사춘기, 몽니, ZION.T, 이디오테잎, 디엔씨이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실력파 밴드들의 연주를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축제 환경과 유명 뮤지션들의 수준 높은 무대가 준비돼 있다”며 “한여름 밤, 인천에서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큰 함성으로 꿈과 열정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