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인천공정무역단체협의회가 주최하는 ‘all ways INCHEON 공정무역 페스티벌’을 오는 20일 오전 11시(기념식 오후 2시)부터 송도 센트럴파크 UN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날 페스티벌에는 인천공정무역단체협의회 뿐만 아니라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신송초, 작전여고 동아리 등이 대거 참가해 공정무역 한마당이 펼쳐진다.

특히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등 페스티벌 3요소를 갖추고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어서 방문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라떼 아트 월드 챔피언의 환상적인 시연 ▲커피 등 다양한 공정무역제품 전시 ▲전국 수망 로스팅 대회 ▲힙합(키보)과 남녀 아이돌(전국구, 홀릭스)의 춤과 노래 ▲뮤지컬 갈라쇼 공연 등으로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된 예정이다.

또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정무역 도전 골든벨 ▲아르간 오일 천연비누, 마스코바도 달고나, 퐁듀, 응원 뱃지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 참여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무료로 제공되는 공정무역 커피 ▲공정무역재료로 만드는 다양한 먹거리 ▲힙합 ▲UCC ▲프로젝트(사업계획) 공모전의 시상식과 시상팀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방문객들을 맞이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에 일반 시민들이 적극 동참하여 공정무역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