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과 독재 미화 교과서, 학부모는 역사 왜곡 국정교과서의 즉각적인 폐기 및 불복종을 선언합니다.”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인천지부는 29일 국정 역사 교과서에 반대 성명을 내고 이 같이 밝혔다.

참학 인천지부는 “어제 교육부는 그동안 밀실 복면집필 논란이 일었던 국정교과서 현장검토본을 공개했다”며 “하지만 우려 했던 대로 이번 국정 역사교과서는 독립운동을 축소하고 임시정부를 부정하고, 반대로 친일과 독재를 미화한 '박근혜에 의한, 박정희를 위한 효도 역사교과서'라 규정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역사를 왜곡한 국정 역사 교과서를 즉각 폐기할 것과 정부가 강행 시 불복종 운동을 전개할 것임을 선언한다”며 “지난 해 정부가 국정화를 강행할 때부터 많은 국민들과 역사학자들은 친일파의 역사 세탁과 독재 미화를 예견했다”고 설명했다.

참학 인천지부는 “이는 국민의 공분을 산 교학사 교과서 파동에서도 확인됐다”며 “더구나 국정교과서 현대사 영역은 역사학자가 아닌 정치, 경제, 군사를 전공한 자들이 집필했다고 하니 어이가 없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국정교과서는 헌법 전문에서 밝히고 있는 대한민국의 정통성도 부정하고 있는 ‘반헌법적 교과서’”라며 “우리 학부모들은 이처럼 엉터리로 추진한 친일 독재미화 교과서를 아이들에게 배우게 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참학 인천지부는 “‘박근혜에 의한 박정희를 위한 역사교과서’ 역시 탄핵 퇴출돼야 한다”며 “학부모들은 함량 미달의 국정 역사교과서가 폐기되는 날까지 끝까지 대응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