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 ‘1899 인천 근대 밤빛거리 축제’

‘1899 인천 근대 밤빛거리 축제’가가 23일부터 24일까지 인천 중구 개항장거리와 인천아트플랫폼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근대 밤빛거리 축제’에서는 근대시대의 문화와 놀이를 재미있고 풍성하게 체험할 수 있다.

근대 문화기반시설을 활용해 야간에 즐길 수 있는 체감형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고, 인천만의 가치를 재창조할 수 있는 특화된 대표적 인천문화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인천시와 (재)인천정보산업진흥원이 함께 기획했다.

특히, 정확한 근대시대 의상 구현 등을 위해 인천시립박물관과 인천역사자료관의 지역 근대역사자문을 비롯해 중구, 인천문화재단, 인천중구아트플랫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적극적인 후원과 협조로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Modern Incheon : Street 1899'라는 주제로 과거 1890년 말과 1900년 초 일제강점기 전 까지 개항의 중심도시이자 국제도시로서의 인천의 모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현하기 위해 중구 일대의 역사적 장소와 근대문화자원을 활용한 미디어영상기반의 체험형 야간 거리축제를 처음으로 시도한다는 점에서 기존행사와 차별화 했다.

또한, 일상적인 생활공간인 ‘거리’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하고, 향유하도록 함으로써 개항의 도시인 ‘인천의 가치’를 재창조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천만의 근대시대의 멋과 추억이 담긴 이색적인 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인천 근대 밤빛거리 축제’는 인천 개항장이라는 한 장소에서 시간을 초월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문화콘텐츠 체험전을 마련하고, 그 시대의 생활 모습과 그 때의 문화를 표현하기 위한 미디어아트 공연, 게임형식의 체험콘텐츠, 개항장 의상구현으로 구성된다.

특히, 개항장 의상구현은 의상퍼레이드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진행요원이 진행보조와 함께 짧은 연극으로 재미를 주는 역할까지 병행해 자연스럽게 개항장 시대의 생활모습을 전해주는 동시에 재미도 함께 느끼도록 진행한다.

이밖에 지역문화기업 10개사가 참여한 콘텐츠 상품 전시와 딱지치기 대회, 인천N스타에서 발굴된 공연팀(7개 팀)의 버스킹 공연 등 문화공연도 진행돼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기타 축제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1899 인천 근대 밤빛거리 축제’홈페이지(http://modernincheon.com/incheon1899)를 참고하면된다.
☎440-3994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