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백범문예대회 시상식도인천포럼은 오는 13일 간석동 로얄호텔에서 지난 9월 개최되었던 ‘2015년 제3회 백범문예대회 수상작 시상식과 함께 ‘백범정신 기리기’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지난 9월 정기포럼 대체로 개최되었던 ‘제3회 백범문예대회’ 수상자는 글짓기와 그림그리기 2개 분야 교육부장관상 각 2명을 비롯해, 인천시교육감상, 인천시장장, 인천시의회의장상, 대학총장상, 국회의원장상, 지역교육장상, 군수·구청장상, 군·구의회의장상, 대회장상 10개 부문 총173명이다.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수상자로는 신서현(마전초 6·글짓기부문)·조은현(마전초 1·그림그리기) 학생이 선정됐다.
 인천시교육감상은 ▲임유향(북인천여중 2·글짓기) ▲정서연(사리울중 2·글짓기) 그림 정인선(간재울초 5·그림) ▲박성은(신현고 1·그림) 등 4명이다.
또 인천시장상은 ▲전 원 관교초 6·글짓기) ▲양지희(청라초 6·글짓기) ▲박규림(서창초 2·그림) ▲염효빈(남동중 1·그림)  등 4명에게 돌아갔다.
이번 포럼에서는 수상자들과 함께 ‘백범정신을 기리기’ 강연회를 개최한다.

2007년에 창립한 인천포럼은 그동안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사와 전문가들을 초청해 인천지역의 현안을 짚어보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포럼은 인천사랑을 모토로 지역발전을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인천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인천포럼에 참석할 수 있다. 정기 포럼 및 강연회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남동구 간석동에 소재한 로얄호텔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