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5년째를 맞은 인천 청소년 클래식 음악회 ‘썸머 페스티벌’이 풍성한 기획으로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클래식은 지루하다! 어렵다!’는 편견을 정면으로 돌파한 ‘썸머페스티벌’은 잘 짜인 프로그램과 친절한 해설로 지난 4년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2011년 약 8천명, 2012년 약 5천명, 2013년 약 6천명, 2014년 약 6천명으로 지난 4년간 2만5천명이 관람했으며, 특히 2013년 6회 공연매진에 이어 지난해에는 7회 공연이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는 ‘연주형태별 음악회’로 구성, 서양음악의 연주형태별 특징을 알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대공연장에서는 2관 편성 규모의 오케스트라로 관현악곡, 교향곡, 오페라 갈라를 연주하며, 인천시립합창단은 합창음악을 들려준다.

소공연장에서는 독주회와 실내악음악으로 피아노 독주회, 목관 5중주, 현악 4중주, 피아노 3중주, 성악 2중주 순으로 다양한 음색의 악기와 형태로 연주한다. 특히 소공연장 공연은 친절한 해설로 연주자와 일치된 호흡을 느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올해는 각자의 분야에서 국내 정상급 실력으로 탁월한 연주력을 자랑하는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인천 및 국내외에서 왕성한 음악활동으로 관현악의 매력을 드려줄 이종관 지휘자와 인천뉴필하모닉, 2012년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지휘자 부문을 수상하는 등 오페라연주의 탁월한 능력을 자랑하는 김봉미 지휘자와 헤럴드필하모닉, 깊이 있는 해석과 정교한 테크닉을 겸비한 성기선 지휘자와 밀레니엄심포니, 세계 정상급 실력을 자랑하는 인천시립합창단이 대공연장 무대에서 연주한다.

소공연장에서는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과 음반 발매, 클래식 FM 진행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허원숙의 독주회가 열린다.

또한 우리나라 목관 5중주의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뷔에르 앙상블, 국내 유명 음악제 초청공연과 최상의 앙상블연주로 큰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스트링콰르텟과 국내 정상의 피아니스트 강충모,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거듭해온 피아니스트 권순훤과 친구들, 국내 정상급 성악가로 손꼽히는 테너 류정필과 소프라노 정꽃님의 무대가 연달아 이어진다.

‘썸머페스티벌’은 착한 관람료로 수준 높은 연주를 알기 쉬운 해설과 함께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클래식 입문자에게도 좋은 공연이다.

<2015 해설이 있는 인천 청소년 음악회, 인천 썸머 페스티벌>
일정 : 2015년 8월 11일(화) ~ 16일(일)
장소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소공연장
관람료 : 전석 1만원
예매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엔티켓 1588-2341, 인터파크 1544-1555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 가능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