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는 내달부터 8월까지 운영되는 여름학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지역 특화 프로그램으로 ‘학산학 아카데미’, ‘세종학 아카데미’, ‘사진으로 보는 인천, 이야기로 확인하는 인천’, ‘도시농부학교’,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이야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전문자원활동가 양성과정으로 ‘전래놀이 체험교실’, ‘감성 손글씨:캘리그라피 자격증과정’, ‘이야기할머니 양성 심화과정’ 등이 있다.

대상별 맞춤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대상 ‘EQ쑥쑥 어린이 바둑교실’, ‘엄마와 함께하는 소통 푸드아트테라피’, ‘화목한자놀이터! 한자야 놀자’를 비롯한 2040세대 대상 ‘아이를 사로잡는 7가지 영양 간식’, ‘똑똑한 엄마되기! 엄마샘 독서&글쓰기 지도’가 개설된다.

직장인 대상 ‘화요일에 만나요~힐링 수채화’, 시니어 대상 ‘무덥고 지친 하루, 오늘 반찬 뭐먹지?’, ‘수묵화 청춘여행’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봄학기에 이어 재능 나눔 강사들의 ‘고서이야기’, ‘글쓰기 코칭’의 교육도 계속 진행되며, 요리수업의 재능 나눔 강의인 ‘냉장고를 부탁해’도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namgu.incheon.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는 수업시작 전까지 전화(☎ (032)880-4124)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