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가 내달 9일까지 ‘2015년도 특별지원대상 청소년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여건을 제도적으로 보장해, 사회․경제적 환경이 청소년의 성장․발달에 장애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사업 지원대상은 만9세~만18세 이하의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 등으로 지원기간은 1년 이내이며 필요한 경우에 한해 1년의 범위에서 한 번 연장할 수 있다.

지원 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그 보호자, 청소년상담사․지도사, 사회복지사, 청소년 업무 담당 공무원 등이 신청서와 소득 및 재산 확인용 구비서류 등을 첨부해 각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실제 생계나 거주를 같이 하는 부모에 한해 소득재산 등을 확인해 3월 중 대상자를 심의․선정한다.

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에게는 소득 기준으로 소득 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50% 미만인 경우 생활지원(월 50만원 이내)과 건강지원(연200만원 내외)을, 소득 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80% 미만인 경우 학업(월 15만원 이내), 자립(월 36만원 이내), 상담(월 20만원 이내), 법률(연350만원 이내), 청소년 활동(월 10만원 이내) 등을 지원하며 이중 1개 항목에 대한 지원을 기본으로 한다.

단, 타 법령에 따라 이번 사업과 동일한 내용의 지원을 받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평생교육과(☎032-770-68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