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가족과 화합하고 경사이다. 유유상종이라 끼리끼리 모여들고. 55세 성급함이 일을 그르친다. 매매=친구의 소개로 계약이 성사. 취직=의욕만 앞서고 차분히 준비를. 행운의 색상=붉은색 계통. 방향=동쪽. 혼담=가까운데서 인연이 찾아오고. 31세와 43세 남자 화. 토. 길./여자 월. 금. 길. 55세와 67세 남자 수. 토. 길./여자 월. 목. 길

 
소띠: 이익과 관련하여 진행은 안 되고 마음만 착잡하다. 30세 미루었던 문제가 해결. 매매=사람과 부딪치면 구설수 가 생기고. 취직=일이 힘들면 방향을 수정하는 것이 도움. 85년 혼담=대화나 처세술을 익힐 것. 행운의 색상=청색 계통. 방향=남쪽. 30세와 42세 남자 수. 토. 길./여자 화. 금. 길. 54세와 66세 남자 월. 목./여자 목. 토. 길.
 

 
범띠: 재물을 너무 욕심내지 말 것. 사랑도 깊어지고 재물운도 상승. 41세 하는 일이 지루해도 그대로 유지가 필요. 매매=정보의 싸움에서 밀릴 수다. 혼담=돈의 씀씀이를 줄여 계획을 세워서. 행운의 색상=황토색 계열. 방향=서쪽. 취직=직장에서 우애와 정은 두텁고. 29세와 41세 남자 수. 금. 길./여자 월. 토. 길. 53세와 65세 남자 화. 목. 길./여자 수. 토. 길.
 

 
토끼띠: 넓게 생각하고 아량으로 베풀라. 친구나 동료의 도움으로 인기 오르고. 40세 나의 권리를 잃지 말 것. 혼담=판단이나 재치가 좋은 결과로. 매매=좋은 제안도 신중한 태도로 검토하길. 행운의 색상=흰색 계토. 방향=서쪽. 취직=새로운 일에 관심이 집중된다. 28세와 40세 남자 수. 토. 길./여자 화. 목. 길. 52세와 64세 남자 목. 토. 길./여자 월. 수. 길.
 

 
용띠: 성실하게 노력한 대가가 찾아온다. 항상 가까운 사람부터 챙길 것. 27세 건강에 신경 쓰고 휴식이 중요하다. 매매=문서변동이나 계약의 성사. 행운의 색상=붉은색 계통. 방향=남쪽. 혼담=완고한 고집은 불화만 초래. 취직=하나만 보지 말고 시야를 넓힐 것. 27세와 39세 남자 수. 토. 길./여자 월. 목. 길. 51세와 63세 남자 화. 토. 길./여자 목. 토. 길.
 

 
뱀띠: 정에 끌려 원칙을 벗어나지 말 것. 안일한 태도는 발전이 없다. 50세 집안의 고민거리가 해결되고. 매매=서로 협력하여 뭉치면 효과는 증대. 혼담=욕심낸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취직=인맥을 활용하면 일의 반전이 생길 수. 행운의 색상=검은색 계통. 방향=북쪽. 26세와 38세 남자 화. 금. 길./여자 수. 토. 길. 50세와 62세 남자 월. 목. 길./여자 화. 토. 길.
 

 
말띠: 약속이나 만남은 신중하게 신용이 중요하다. 건강에 신경염려 과로 조심. 49세 벗님만나 좋은 소식이. 매매=증권이나 부동산에 관심이 집중. 혼담=믿음이 생기면 불화는 해결되고. 취직=착실함이 선배의 도움으로 가능. 행운의 색상=청색 계통. 방향=동쪽. 25세와 37세 남자 월. 목. 길./여자 수. 토. 길. 49세와 61세 남자 화. 금. 길./여자 목. 토. 길.
 

 
양띠: 희망이 생기니 기분 좋은 한주. 부하에게 칭찬을 많이 하라. 48세 운전이나 외출 중에 사고주의 할 것. 행운의 색상=붉은색 계열. 방향=남쪽. 매매=계약은 성사가 이루어지고. 혼담=직장동료에게 조언을 구하라. 취직=갈등으로 직장에 불화가 있으니. 24세와 36세 남자 화. 금. 길./여자 목. 토. 길. 48세와 60세 남자 월. 수. 길./여자 목. 토. 길.

 
원숭이띠: 수입과 지출에서 적자는 늘어나고. 일한 결과에 만족을 못하고. 35세 외출 시에 말썽이, 일찍 귀가 할 것. 혼담=기쁜 일에 서운함도 생기는 것. 취직=마음에 안 들어도 가슴에 담고. 매매=의견이 충동으로 다툼수이다. 행운의 색상=황토색 계열. 방향=남쪽. 23세와 35세 남자 수. 금. 길./여자 화. 토. 길. 47세와 59세 남자 목. 토. 길./여자 월. 금. 길.
 

 
닭띠: 진전이 없으니 오래 끌지 말 것. 사업가는 노조와 진솔한 대화를. 46세 가정에 웃음이 담장을 넘고. 매매=주위의 조언을 들으시길. 혼담=명분과 실에서 고민은 깊고. 행운의 색상: 검은색 계통. 방향=북쪽. 취직=할일은 스스로 챙겨 살필 것. 22세와 34세 남자 화. 목. 길./여자 금. 토. 길. 46세와 58세 남자 월. 금. 길./여자 목. 토. 길.

 

 
개띠: 혼자 외로우니 친구를 찾으면 도움이 된다. 심기가 불안하니 의기는 소침이고. 57세일은 열심히 해도 공은 없네. 매매=다음으로 미루시길. 행운의 색상: 흰색 계열. 방향=북쪽. 취직=고민에서 벗어나 기분 나날이다. 혼담=생각이 복잡하니 정리가 필요. 33세와 45세 남자 화. 토. 길./여자 월. 목. 길. 57세와 69세 남자 목. 토. 길./여자 월. 금. 길
 

 
돼지띠: 양단간에 결정의 시기이다. 대충대충 넘기면 실수가 생기고. 44세 동료와 불화수니 진실된 대화로. 매매: 상담이나 투자는 이득이 될 수도. 행운의 색상: 청색 계열. 방향=동쪽. 취직=일은 순차적으로 회복되는 시기. 혼담=의견이 통하니 서로 믿음이 중요한 때. 32세와 44세 남자 화. 목. 길./여자 수. 토. 길. 56세와 68세 남자 월. 금. 길./여자 목. 토. 길.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