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산업진흥원-인천대 창업한마당...사업성과 발표

강태훈 ㈜디지털플레이 대표가 제2회 제물포스마트타운(JST) 창업 대상을 수상했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과 인천대는 9일 오후 2시 JST 대강의실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창업지원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둔 창업자 표창 및 창업 대상 시상, 우수기업제품 전시,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제3회 창업한마당’을 열었다.

이날 올해 우수 성과를 거둔 창업자 6명과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예비·초기창업자들을 위해 코치로 활약하는 멘토 2명, 개인유공자 1명 등을 시상했다.

대상인 인천시장상을 수상한 강태훈 디지털플레이 대표는 디지털싸이니지, 멀티비젼, 전자칠판, 스마트테이블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창업 1년만에 수출을 달성하고 올해 매출 10억원 달성이 기대되고 있다.

제21회 창업포럼에서는 이태용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원장이 ‘왜 디자인인가’이라는 주제로 초기창업자에게 필요한 디자인의 중요성과 한국 디자인산업의 현주소와 KIDP에서 지원하는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인천엔젤투자 사업계획서 발표회에서는 10개 기업이 6개 엔젤클럽에 사업계획서를 발표했다. 엔젤 클럽들은 엄정한 투자 심의를 통해 5개 업체에 투자 결정을 했다. 대상 기업들은 향후 엔젤클럽의 세부 투자 심의와 기업 평가를 거쳐 최조 투자가 확정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