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뭐하지? 매 주말이면 드는 생각이다. 특별한 주말을 기대한다면 동력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등 항공레저를 체험하며 늦가을 하늘을 마음껏 즐겨보는 건 어떨까.

오는 22~23일 이틀간 서울 광나루 한강공원 모형비행장 등지에서는 '2014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이 열린다. 제전에는 항공레저 경기를 비롯해 체험 행사와 항공레저 스포츠 전시 등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푸른 꿈, 드넓은 창공에 펼쳐라”라는 구호를 내건 이번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에는 모형항공기, 경량항공기,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동력 패러글라이딩 5개 종목의 선수 6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경기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는 서울 광나루 한공공원 모형비행장(개회식, 모형항공기·동력패러글라이딩 경기 및 체험), 남양주 예봉산 활공장(패러글라이딩 경기 및 체험), 하남시 미사리 강하장(스카이다이빙 경기 및 체험), 공주 이착륙장(경량항공기 경기 및 체험) 등 4곳이다.

또 모형경기장 등 4개 행사장에서는 일반인과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조종체험, 모형항공기 제작, 열기구 체험 등 10개 분야의 체험 행사가 펼쳐지고, 8개 종류의 항공레저스포츠 장비가 전시될 예정이다.

대회 일정, 프로그램 구성 등 자세한 사항은 2014 항공레저스포츠제전 블로그(http://blog.naver.com/flyingip)와 제전 사무국(대표전화: 02-318-005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4항공레저스포츠제전’은 항공법이 개정돼 항공레저스포츠 제도가 도입되면서 항공레저스포츠의 대중화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올해 국토교통부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