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코스메틱과 산학협력…현지 디스트리뷰팅 관련 상담도

▲ 태국 비욘드 뷰티 아세안 방콕 박람회에 참가한(맨 오른쪽) 우건 학생이 바이어 상담 보조를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 박민규 교수)과 ㈜SA코스메틱(대표 이송희)이 산학협력을 맺고 태국 시장에 한국 화장품 수출 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비욘드 뷰티 아세안 방콕(Beyond Beauty Asean Bangkok) 박람회에 참가한 인하대 GTEP(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 학생들은 제품에 대한 철저한 숙지 및 유창한 영어 실력을 기반으로 사전마케팅, 상담자료 번역 등 업무를 수행하고 SA코스메틱의 태국 수출계약 진행을 보조했다.

또한 태국 현지 디스트리뷰팅 관련 상담과 총판권에 관심 있는 바이어와의 상담을 진행해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인하대 GTEP 우건(24·글로벌금융학과4)씨는 “제품 관련 정보를 외국어로 번역하며 제품의 정보를 자세히 숙지했던 것이 바이어 상담 시 주효했던 것 같다”고 밝혔으며, 김장영(22·아태물류학부3)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소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SA코스메틱 장동원 사장은 “인하대 학생들이 복잡한 제품의 라인업과 성분 등에 대하여 자세히 공부해 왔던 것이 수출 상담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던 요인이 됐다”며 “앞으로도 인하대와 산학협력을 통해 서로에게 더 많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하대 GTEP 학생들은 향후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9월 싱가포르, 10월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여러 해외 전시회에 참여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해 우수한 국내 기업을 외국에 소개하고 다양한 수출 계약을 달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