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기간 중 중국어 홍보대사 전담

인천대학교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간(9월 19일~10월 4일) 중국어 캠퍼스투어 프로그램인 ‘씽씽투어’를 운영한다.

‘씽씽’은 중국어로 별(星星, xingxing)을 뜻하고, ‘씽씽투어’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촬영지를 포함한 인천대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캠퍼스투어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프로그램의 운영은 중국인 유학생과 중국 유학 경험이 있는 재학생으로 구성된 중국어 홍보대사(5명)가 전담한다.

주중에는 오전 9시반부터 오후 5시반 사이 홍보대사의 공강 시간에 맞춰 사전 신청팀 위주로 수시 운영된다.

주말(토·일)에는 오전 11시, 오후 2시 매일 2회 고정 운영한다. 특히, 주말 운영시에는 도민준 교수의 강의장면을 찍었던 일명 별그대 강의실도 관람할 수 있다. 단, 방문 인원이 많을시 운영 사항은 조정될 수 있다.

캠퍼스투어를 희망하는 단체는 한국어와 중국어로 운영되는 전용카페를 통하여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전용카페 cafe.naver.com/inutour)

대학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방문객은 남2문(까만 전망타워쪽) 출입구 대로변에서 관광버스 하차 후 도보로 캠퍼스를 진입해야 한다.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단체는 남2문 주차요금소를 경유하여 출입기록 작성 후 자율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