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참여형 문화예술축제인 제2회 인천 남동문화예술제가 다음달 13일 인천대공원 야외극장 일원에서 열린다.

남동구가 주최하고 남동문화원ㆍ남동구문화예술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는 인천시민은 누구나 참여해 각종 공연과 함께 그림과 글, 서예 실력도 뽐내는 대회다.

인천지역 초·중·고교생과 일반인(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 그리기(수채화, 크레파스화)·글짓기(시, 수필)·서예휘호(한글·한문·문인화) 대회는 사전 또는 행사 당일 현장 에서 접수 하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각 부문별로 구청장상과 구의회의장상, 교육지원청장상 등 다양한 상장을 놓고 학생부와 일반부(대학생)로 나눠 문예 실력을 겨루게 된다.

도화지, 원고지, 화선지는 당일 행사장에서 배부되며 접수는 인천 남동문화원에서 한다. 우수작품 시상식은 10월 중 논현동 소재 남동소래아트홀(옛 남동문화예술회관) 갤러리 ‘화소’에서 있으며 우수작은 전시된다. 작품을 제출한 시민에게는 전원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유명 가수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과 남동구풍물단 길놀이 공연,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모임인 구 문화예술인회의 국악·전통무용공연, 서화 시화 작품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 체험 부스가 마련돼 책 만들기, 도자기 체험, 가훈 써주기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문의 ☎468-1715, 461-2580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