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가 오는 27일까지 도시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동구만의 정체성과 비전이 담긴 도시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해 지역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향상이라는 도시 경쟁력 확보는 물론 주민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추진된다.

응모형식은 구호형태의 짧은 한글 또는 영어 문구(각종 기호 사용가능)로, 내용은 구정운영 방향을 반영하고 구의 문화와 정체성, 발전방향 등을 제시해야하며 참신성과 독창성을 갖춰야 한다.

응모는 오는 27일까지 전자우편(dethrash@korea.kr)이나 팩스(☎770-6059), 우편(인천광역시 동구 금곡로 67 동구청 본관3층 기획감사실), 직접방문을 통해 하면 되며, 응모자격의 제한 없이 1인당 2건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작은 다음달 1일 창의성, 상징성, 활용성, 친근성, 미래성 등 5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결정되며, 결과는 다음달 2일 구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당선작(1명)과 노력상(5명)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한편 동구의 지난 슬로건은 ‘해맑은 인천 동구’로, 타 지자체 사례를 살펴보면 서울의 ‘Hi Seoul’, 부산의 ‘Dynamic BUSAN’, 수원의 ‘Happy Suwon’, 고양의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 등이 있다.구 관계자는 “원도심에서 새롭게 태어나는 우리 도시의 이미지를 표현할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기획감사실(☎770-60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