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는 평생교육 강의인력을 양성해 지역 내 학습수요처에 강의파견인력으로 활용하고자 ‘찾아가는 와-러닝(W.a.a-Learning) 강사양성과정’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 및 베이비부머의 은퇴시기에 맞춰 예비노인들의 생산적 노후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강의활동 경험은 없지만 다양한 평생학습이력을 갖고 있고,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강의 희망자를 대상 수강생을 뽑는다.

교육은 강의스킬 향상과 강사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이수자는 학습수요처에 강의인력으로 파견될 수 있다.

교육은 다음달 16일부터 10월28일까지 총 11차례에 걸쳐 ▲지역평생교육강사의 자질과 역할 ▲평생교육 교수설계의 원리와 단계 ▲효과적 교수방법 및 강의스킬 ▲강의계획안 작성 및 강의시연 등으로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은 19일부터 9월11일까지이며, 다양한 평생교육과정 이수자 및 자격보유자 중 강사활동을 희망하는 40~60대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구는 신청자 중 교육이력과 자격보유현황, 유사활동경험, 거주지 등을 고려하여 정원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부평구 평생학습과로 전화(☎509-6435) 또는 방문, 전자우편(ksh800925@korea.kr) 등의 방법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icbp.go.kr)나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cbplll.go.kr) 등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