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는 제19회 여성주간(7.1∼7.7)을 맞아 오는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제14회 연수여성화합대회’를 개최한다.

구는 여성 삶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여성의 화합을 유도함으로써 양성이 조화롭고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고자 “여성이 만드는 행복도시 연수!”를 주제로 다양한 기념행사와 강연을 마련했다.

1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27회 청춘시네마는 여성과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는 영화를 선정해 상영하는 여성주간 영화극장을 진행한다.

또 3일 오후 3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여성주간 기념식과 경향신문 선임기자 유인경 씨가 ‘매력적인 사람들의 비밀’이란 주제로 여성의 리더십, 소통, 성공, 도전, 삶의 자세 등에 대한 초청강연이 펼쳐진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오전 10시부터 구청 1층 송죽원에서는 건강증진센터 체험부스, 나라별 과자, 전통의상, 풍물 등 다문화 체험부스와 미니북, 손거울, 모기향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1:1 맞춤형 여성취업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마지막 날인 4일 오후 7시 30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건강한 가정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뮤지컬 ‘매직 오즈’를 공연한다.

모든 행사는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yeonsu.go.kr)를 참고하거나 구청 가정복지과(☎ 749-77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