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네이버 티비캐스트 진행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펜타슈퍼루키 온라인 예선에 총 200여팀이 넘는 밴드들이 참가를 신청, 1차 서류와 음원 심사를 거쳐 180개팀이 선정됐다.

이번 온라인 예선은 헬로루키와 K-루키즈, 아시안비트와 같은 신인오디션에서 수상한 실력파 밴드들이 대거 참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펜타슈퍼루키’는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 밴드경연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예선’과 16강 본선 무대, 최종 파이널 무대 등 3단계로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은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티비캐스트에서(http://tvcast.naver.com/pentarookie)진행되며, 16강에 진출하는 밴드는 심사위원 점수와 온라인 투표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온라인 투표는 일반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투표와 심사평을 남기는 ‘펜타슈퍼루키 심사왕’ 이벤트에 참여하면, 슈퍼루키를 직접 뽑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초대권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라이브경연 현장참여, 스쿨뮤직에서 제공하는 악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예선에서 선정된 16팀은 7월 4일과 5일, 양일간 KT&G상상마당 무대에서 라이브 경합을 벌이게 된다.

예선 심사위원으로는 H2O와 삐삐밴드 출신 베이시스트 박현준, 부활의 서재혁(호서예술전문학교 교수), 송명하(음악평론가), 토미키타(기타리스트) (가나다 순) 등이 참여한다.

최종 파이널 무대는 MBC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와 함께 특집방송으로 진행된다.

올해 펜타슈퍼루키의 탑 3로 선정된 팀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되는 201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는 특전이 제공되며 최종 우승팀의 경우에는 2015년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출연 및 해외 대형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각 팀에게는 총 1천500만원의 상금과 악기 등 부상이 주어진다.

펜타슈퍼루키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참여방법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홈페이지(www.pentaportroc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