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도서관은 10일부터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월 특강 ‘자녀와의 심心심心한 대화법’과 ‘유럽미술관 기행’을 운영한다.

6월 인문학 특강 ‘유럽미술관 기행’은 노성두 서양미술사학자를 모시고 피렌체, 독일 등 유럽미술관의 작품을 감상하며, 서양미술과 인문학적 지식을 쌓고 예술과 삶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갖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직장인 등 지역주민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10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4회 운영하게 된다.

6월 학부모 특강 ‘자녀와의 심心심心한 대화법’은 김은순 부모교육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초등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올바른 의사소통방법 습득을 통해 가정 내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6주간 나의 언어습관을 알아보고, 대화의 기본태도와 생각과 감정의 올바른 표현법, 문제해결의 대화법을 습득해보는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6월 특강신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www.sgl.go.kr)와 전화(☎585-7104~6)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서구도서관은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평생학습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지속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