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한국관광공사 후원,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인천시지회 주관으로 ‘제5회 인천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고 싶은 인천, 즐기고 싶은 인천’을 주테마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관광상품으로서 가치가 높은 장면을 작품에 담아 인천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이미지를 국내·외로 널리 알리는 한편, 인천의 관광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우수 사진 컨텐츠를 발굴하고 인천 관광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자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응모분야는 자연환경, 역사와 문화, 생활상, 발전상 등으로 나뉘며, 인천의 자연풍경, 문화유적·축제·AG경기장, 지역특산품·음식을 비롯해 송도 등 인천의 발전상을 담은 2013년 1월 1일 이후 촬영된 사진으로 아직 발표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응모자격은 내·외국인 제한없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작품규격은 컬러 11″×14″로 1인당 5점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출품료 없음)

접수기간은 8월 22일까지이며, 촬영장소를 정확히 기재해 한국사진작가협회 인천시지회로 발송하거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8월 27일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와 한국사진작가협회 인천지회 홈페이지(http://www.icnpask.net/)를 통해 발표한다.

대상(1점)에는 시장상과 상금 200만원, 특별상(1점)에는 한국관광공사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40점의 당선작품을 시상한다.

사진공모전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 및 인천투어 홈페이지(http://itour.visitincheon.org) 인천관광소식란을 참고하거나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인천지회(☎864-4887) 또는 인천시 관광진흥과(☎440-40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