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심곡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서구 구립도서관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지역내에 배포되는 소식지 제작에 참여할 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올해로 3기를 꾸리게 된 구립도서관 어린이기자단은 그동안 소식지 기사 수록, 개별 기사 작성을 통한 기사집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으며, 특히 지난 2기에는 외부취재 활성화로 강화도, 월미도, 차이나타운, 자유공원, 한국잡월드, 로보파크 등 광범위한 지역과 주제 분야를 어우르는 취재활동을 펼쳤다.

어린이기자단은 구립도서관 회원으로 등록된 지역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2014년 새 학년 기준)으로, 글쓰기와 사진 촬영 등 취재활동에 흥미가 있고 기자단 정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심사과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기자단으로 선발되면 기본 교육을 이수한 후 1년간 서구 구립도서관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도서관 소식지 발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기모임 및 외부 취재 등 기자단 활동에 대한 봉사 시간 인정과 활동기간 동안 구립도서관의 도서 대출권수 추가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어린이기자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issl.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568-01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