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는 오는 2월 7일까지 우수인력 양성 및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2014년 제1기 취업성공디딤돌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공고일(2014년 1월 16일) 전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인천 서구인 자로, 만 29세 이하의 구직등록을 필한 취업의지가 있는 미취업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신청은 서구청 취업정보센터나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청년인턴으로 최종 선발되면, 오는 2월 24일부터 7월 23일까지 5개월간 서구청과 동 주민센터, 산하기관에서 행정인턴으로 주 5일(8시간) 근무하게 된다.

한편 구는 우수인력 양성 및 취업성공을 목표로, 청년인턴들에게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현장실무교육과 정기 취업상담(취업컨설팅) 및 청년인턴 맞춤형 취업한마당 등 취업토털케어를 지원한다. 또 이들에게 청년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관내 우량 중소(강소)기업에 현장견학 및 파견근무(1개월)의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인턴들이 좋은 일자리와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의 성공여부는 지원자의 취업의지가 가장 중요한 만큼, 학력이나 전공과 관계없이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로 취업의지가 강한 청년들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www.seo.incheon.kr)를 참고하거나, 서구청 일자리지원과(☏032-560-5802, 5705~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